logo

드림렌즈 클리닉

Dream Lens Clinic

내 아이는 좋은 것만 닮았으면...

모든 엄마, 아빠의 마음입니다.
예쁜 눈이 안경에 가려져 속상하고 나쁜 것을 물려준 것 같아 미안합니다.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눈이 나빠지고 안경을 쓰게 되는 것은 대부분 근시 때문입니다.
근시는 생활습관의 영향도 있지만 성장과 유전의 영향이 가장 큽니다.
눈이 나빠지면 성장 중인 어린아이들은 일반적인 소프트렌즈나 하드렌즈를 착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안경 착용이 유일한 치료였습니다. 이제는 드림렌즈로 안경 없이도 잘 볼 수 있습니다.

부모의 근시에 따른 자녀의 근시 유병률
드림렌즈 원리

꿈의 렌즈라 불리는 드림렌즈는 잘 때에만 렌즈를 착용하여 낮 동안 안경이나 렌즈 없이 좋은 시력을 유지해 주는 특수렌즈입니다.
드림렌즈는 각막의 모양과 비슷한 일반 렌즈와 다르게 2차 커브가 형성되어 있어 수면 중에 착용하면 각막 중심 부위를 눌러주어 근시와 난시를 교정합니다.

드림렌즈 시술효과

수술하지 않고 근시, 난시를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시력 호전을 느낄 수 있습니다.

01

밤에 드림렌즈를 착용하면
낮 동안 근시가 교정되어 안경 없이 잘 볼 수 있어요.

02

수면 중에만 착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관리되고
착용하는 동안 불편함이 크지 않아요.

03

활동성이 많은 아이들은 안경이 망가지고 잃어버리기 쉽죠.
안경으로 인한 위험이 적어집니다.

04

각막 상피를 눌러주어 근시 진행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약물 이외 근시 진행을 늦춰주는 것은 드림렌즈가 유일합니다.

드림렌즈 착용 어린이 42.8% 근시진행감소 효과
안축장은 안구의 길이를 의미합니다. 안축장 길이의 변화는 근시의 진행 여부 및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주요한 관찰 포인트이며,
안축장의 길이가 빨리 길어지는 것은 근시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안과시과학연구지에 따르면 드림렌즈를 착용한 어린이를 2년간 비교 관찰한 결과
드림렌즈 착용 군은 0.29(±2.7)mm의 변화량을 보였고, 안경 착용 군은 0.54(±2.7)mm의 변화량을 보였습니다.
드림렌츠 착용 군이 약 42.8% 정도 더 적은 변화를 보였고 이는 드림렌즈 착용이 근시 진행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 시술과정

정확한 검사로 가장 적합한 렌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검사 후 시험 렌즈를 대여해 드립니다. 3~5일 동안 착용해 보면서 처방 렌즈에 대한 적절함, 착용감 등을 미리 확인해 보실수 있으며,
렌즈 착용에 적응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STEP.01 기본 시력검사

나안시력, 굴절 검사
조정마비굴절검사(필요시),
사시각검사

STEP.02 각막, 결막
이상 여부 검진
STEP.03 각막의 곡률,
지형도 검사
각막편심률검사
STEP.04 자세한 문진과 상담으로
렌즈 착용을 위한
생활패턴과
근시 유전 여부 확인
STEP.05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렌즈 처방
STEP.06 렌즈 피팅 및
플루오레신 검사로
즈가 눈에 잘 맞는지
직접 확인
STEP.07 렌즈 사용 및 관리
방법 안내
STEP.08 렌즈 착용 효과
관찰, 점검

초기 1~2개월

STEP.09 시력 안정 후
정기검진 시행

평균 3개월

STEP.10 유지 상태 및
시력 변경 등에 따른
케어 관리
교정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법

잠자리에 들기 바로 전에 착용해 주세요.

바로 누운 자세로 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엎드려자는 자세는 피해주세요.

수면 시간은 평균 8시간이 적당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렌즈를 빼고 세척해 주세요.

정기검진 기간을 잘 지켜주세요.

실제 착용 후기
김포밝은안과는 드림렌즈도 다릅니다.
  • 다양한 드림렌즈 보유

    아이들의 눈은 모두 다릅니다 그만큼 다양한 특성의 다양한 드림렌즈들이 있습니다.
    아이의 눈에 맞는 최적의 렌즈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렌즈를 갖추고 직접
    착용해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김포밝은안과는 특성이 다른 국내외
    다양한 주요 드림렌즈를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Paragon CRT / Paragon toric / Emerald / Lucid LK / Premere / Premere toric

  • 다양한 검사 장비를 통한 정확한 검사

    아이들의 눈은 무엇보다 소중합니다.
    드림렌즈 처방전 아이의 눈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 정밀검사를 시행합니다.
    김포밝은안과는 대학병원에서 이루어지는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모두 최신의 장비로
    각 장비마다 독일, 일본 등의 가장 전문성 있는 회사의 제품들입니다. 정밀검사를 통해
    드림렌즈착용이 도움이 되는지를 판단하여 처방이 필요한지를 선택하시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 렌즈 파트너

    드림렌즈는 처음 시도하는 아이들에게도, 부모님에게도 적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오랜 시간 착용하고 제거하기가 어려운 아이들도 있습니다.
    김포밝은안과는 렌즈 처방 후에도 드림렌즈 전담간호사와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세심하게 여러 어려움들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책임 처방, 무상 교체

    아이들의 눈은 공식과 딱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렌즈의 선택과 처방에 의사의 노하우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적의 드림렌즈를 찾는데 시행착오를 겪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김포밝은안과는 이런 아이들을 끝까지 격려하며
    최적의 렌즈를 찾을 때까지 책임지고 처방 렌즈를 무상 교체합니다.

  • Care System

    드림렌즈는 소모품입니다. 흠집이 나기도 하고 모양의 미세한 변성이 오기도 합니다.
    결코 적은 비용이 아닌 드림렌즈를 정기적으로 관리하여
    가능한 오래도록 착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드림렌츠 착용 후 불편함이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실 수 있도록 해피콜 상담을 운영합니다.

FAQ

드림렌즈에 대해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입니다.

  • Q
    몇 살부터 가능한가요?
    A

    어느 정도 안구 성장이 끝난 7세부터 대부분 가능합니다.

  • Q
    착용시 많이 아픈가요 ?
    A

    소프트렌즈와 달리 비교적 단단한 재질의 렌즈이므로 착용 시 이물감이 상당히 있습니다.
    처음 일 주간 많이 불편해하고 대부분의 아이들이 1-2주가 지나면 이물감에 적응하여 통증에 대해서 둔감해집니다.
    일부 예민한 친구들은 더 오래도록 불편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초기 착용시 불편감을 통증으로 느껴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적응을 위해 1-2주는 마취 점안제를 한 방울 점안하고 착용해 볼 수 있습니다. 착용과 제거가 점점 익숙해지면 마취제 점안을 줄여나갑니다.
    거의 모든 친구들이 1달 정도 시점에는 드림렌즈를 착용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생활할 수 있게 됩니다.

  • Q
    바로 잘보이나요?
    A

    드림렌즈는 안경처럼 눈에 정확하게 맞추어 교정해 주는게 아니라 눈의 각막의 모양과 눈의 도수, 눈꺼풀, 힘 등을 고려하여
    아이에게 가장 적합한 렌즈를 선택 후 렌즈를 잠자는 동안 착용해 줌으로써 렌즈가 각막(검은 동자)을 눌러주게 됩니다.
    눌린 각막은 근시를 줄어들게 하여 잘 보이게 됩니다. 그러나 이때 각막이 얼마나 유연한지, 각막의 모양이 어떤지, 자는 습관에 따라 각막의 눌리는 정도가 아이들마다 다릅니다.
    처음부터 잘 눌리는 친구들도 있고 하루 착용 후 눌리고, 다음날 착용 후 조금 더 눌리고, 또 다음날 착용 후 더 눌리면서 비로소 잘 보이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드림렌즈 처음 착용시 일정하게 시력이 잘나오는 시점은 보통 일주정도까지 지켜보며 판단하게 됩니다.

  • Q
    렌즈는 얼마나 사용할 수 있나요? 렌즈 교체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A

    드림렌즈는 소모품입니다. 지속적인 착용으로 인해 가장자리 모양이나, 전체 곡선의 모양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 회사에서는 2년 정도이 수명을 얘기합니다. 그러나 이것도 렌즈 관리 정도 나 수면 중 습관 등에 따라 아이들마다 차이가 납니다.
    흠집이나 변형으로 1년 만에 교체하는 드문 경우도 있고 3년 이상 아무 문제 없이 처음 렌즈로 착용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아이의 눈이 거의 나빠지지 않았을 때입니다. 드림렌즈를 착용해도 눈이 나빠지는 속도와 정도가 줄어드는 것이지 아예 나빠지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아이가 눈이 나빠져서 드림렌즈의 도수를 올려야 하는 경우는 렌즈를 교체하게 됩니다.

  • Q
    몇살까지 착용할수 있나요?
    A

    원칙적으로는 성인이 되어서도 착용 가능합니다. 그런데 보통은 고등학교를 졸업하며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해서 안경, 렌즈를 벗는 경우가 많아 고등학교 시기까지 착용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중학교 1-2학년 경까지 유지하다 안경으로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학생이 되면 수면시간도 불규칙하고 일정한 수면시간을 유지하기 힘들고 또 아이들의 눈의 상태가 좀 더 성인에 가까워져 드림렌즈가 조금 덜 눌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되면 시력이 들쑥날쑥해지면서 아이가 불편하게 됩니다.
    게다가 늦은 시간까지 학원 수업 등 눈을 많이 사용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각막 눌림이 조금씩 풀리기 때문에 낮보다 시력이 떨어집니다.
    이 경우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규칙적으로 드림렌즈를 착용하지 못하고 시력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없는 상황이 많아지면 많은 친구들이 이 시기에 드림렌즈를 멈추고 안경 착용을 하게 됩니다.
    물론 중학교 내내 드림렌즈를 잘 착용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미리 언제 까지 착용 가능하겠다 예측하는 것은 어렵고 '중1, 2학년 정도까지면 오래 꾸준히 착용하는 거다' 생각하시면 가장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중학교 이후에는 병원에서도 드림렌즈를 강조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중학교 2, 3학년 이후에는 눈이 나빠지지 않거나 나빠지더라도 미미하게 나빠지므로 드림렌즈의 근시 억제 기능이 크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 시기에 아이의 불편함과 생활습관에 따라 드림렌즈 유지 여부를 편하게 결정하시면 됩니다.